Pioneer of Biotechnology

변화와 진보를 향한 창의적 기술과 뜨거운 열정

언론보도

[언론보도] 유망브랜드 대상, 식물들이 원하는 또 하나의 태양! ‘다인바이오(주)’

페이지 정보

  • 작성자 :다인바이오
  • 작성일 :작성일09.08.17
  • 조회수 :2,751
  • 댓글0건

본문

[유망브랜드 대상]식물들이 원하는 또 하나의 태양! ‘다인바이오(주)’

성공적인 벤처기업과 이노비즈 기업의 표본, LED 광원장치의 선두주자로 각자의 분야에서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 ‘다인바이오(주)’(공동대표 이제현, 권태호)가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제조 분야에 선정되어 한 걸음 도약하는 발판이 되었다.

1999년 명지대 벤처기업으로 출발, 생명공학 연구용 시약류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삼고 있는 다인바이오(주)(dynebio.co.kr)는 성남에서 본사 및 공장, 부설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다인바이오의 경영이념은 가치 창출 경영, 인재육성 경영, 시장 선도 경영을 추구하고 있으며, 진취적 기상, 긍정적 사고, 적극적 행동이라는 인재상을 바탕으로 임직원이 대한민국 생명공학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인바이오에서 생산 및 판매를 진행 중인 식물 생장촉진 및 생리조절용 고휘도 LED 광원장치인 ‘옹골찬 햇빛’은 적, 청, 근적외선 소자를 이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파장대별(660nm적색, 630nm적색, 460nm청색, 590nm황색, 근적외선 등) 선택이 가능한 10여종의 다양한 파장을 갖추고 있다.

고휘도(고출력 3W) LED 소자를 이용한 40W, 80W급의 충분한 광량과 광질, 다양한 공간에 설치가 가능한 콤팩트한 사이즈, 정밀한 방열설계에 의한 반영구적인 수명, 일반 형광등에 비해 적력 소모량의 50% 이상 절감 등 현재 사용되고 있는 형광등이나 나트륨, 할로겐 등에 비해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농업진흥청, 시설원예시험장, 화훼연구소, 경남농업기술원, 선인장 연구소, 극지연구소 등 수많은 국공립 연구기관과, 서울시립대, 서강대, 농업대학, 충남대, 삼육대, 순천대, 전북대, 경상대, 영남대, 한경대, 단국대, 부산대 등의 식물 생명공학 관련 대학 학과에서 당사의 제품을 구입하여 식물생장 및 생리조절 연구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체, 난 애호가, 버섯 재배 농가, 깻잎 재배 농가, 딸기/토마토 농가, 식물공장 운영 업체 등에서 사용하고 그 효과에 대하여 크게 만족하여 각광받고 있다.

이제현 대표는 “현재 고휘도 LED 광원장치는 소량 생산에 따른 제조원가가 비싸 초기시설 투자비용이 부담스럽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정부와 지방자체 단체에서 농가 보급에 적극적으로 나서 준다면 대한민국 농촌의 미래는 밝을 것이다.”라며 LED 광원장치의 잠재된 가치에 대하여 피력했다.

이제현, 권태호 공동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한 20여명의 다인바이오 임직원은 창의, 개척, 조화라는 사훈 아래 첨단 바이오 기술을 통한 인류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최고의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인바이오에서 수년간 연구 개발하여 출시중인 식물재배용, 농업용, 원예용으로 활용 중인 LED 광원장치는 식물재배 관련 연구원, 하우스 농민, 시설원예 농가, 난 애호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고부가가치 친환경 농업에 LED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 내다보인다.
 
다인바이오에서 고휘도 LED 광원장치 ‘옹골찬 햇빛’의 품질 향상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을 갖추어 고객들과 만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식물 LED 분야의 선두주자로 그 역할을 다해주기를 기대해본다.

원문보기: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0908120942508